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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한국소비자원 강원지원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주소

by Places 2022.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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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로 약칭한다. 1987년 7월 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따라서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권익 관련 제도와 정책의 연구 및 건의, 물품, 용역의 규격·품질·안전성 등에 관한 시험검사 및 조사·분석, 소비자의 권익증진·안전 및 소비생활 향상을 위한 정보의 수집·제공 및 국제협력, 소비자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소비자 권익증진 및 소비생활 합리화를 위한 종합적인 조사·연구,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소비자 권익증진과 관련하여 의뢰한 조사 등의 업무, 그밖에 소비자의 권익증진 및 발전에 관한 업무를 담당한다. 한국소비자원에는 원장·부원장 및 10인 이내의 이사와 감사 1인을 두며, 임원의 임기는 3년이다.

 

1998년부터 소비생활 정보지 월간 《소비자시대》를, 1989년부터 소비자정책 연구지 《소비자문제연구》를 발간하고 있다. 1997년 1월 소비자시대 인터넷 서비스를 개설하고, 이듬해 소비자정보센터와 사이버소비자센터를 설치하였고, 2001년 소비자안전넷(safe.cpb.co.kr)을 가동하였다. 2002년 7월에는 부산광역시에 소비생활센터를 열었고, 2008년 12월 온라인 상품정보 제공포탈 T-gate를 오픈하였으며,  2009년 12월 온라인 생필품 가격제공 포탈인 T-price를 오픈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2010년 녹색소비생활 체험관을 개관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韓國消費者院] (두산백과)

 

 

한국소비자원 강원지원 업무 전화번호 팩스번호 주소  

 

 

한국소비자원 강원지원 정보

 

대표 연락처

전화번호 033-251-9008

팩스번호 033-251-9033

소비자 민원 문의 및 상담 국번없이 1372

 

주소

강원 춘천시 중앙로 16 무림빌딩2층

 

주요 업무

관할지역 지자체 및 민·관 협력지원

지역 소비자 전문가 연수 및 강사 지원

취약계층 교육 및 이동상담 지원

소관 피해구제 사건의 사실조사 및 처리

피해구제사건 법령 위반 판단사건에 대한 위법사실 통보 및 관리

피해구제 정보 분석 및 소비자정보 제공

지방분쟁조정위원회 개최 지원

지역 언론사 취재협조

CCM 인증지원

지원의 서무 행정

소비자상담(방문 등) 지원

기타 본원 업무 지원

 

 

한국소비자원 정보를 쉽게 검색하기 위해 출처 홈페이지 내용을 재 정리하여 만든 글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정보는 아래 출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출처: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한국소비자원 (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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