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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대한법률구조공단 천안출장소 아산시 천안시 전화번호 팩스번호 주차

by Places 2021. 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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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법률구조공단은 법률지식이 부족하면서도 경제적으로 어려워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법률상담변호사에 의한 소송대리 및 형사변호 등의 법률적 지원을 하기 위하여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 법률구조제도는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을 몰라서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국민에게 법률상담, 변호사 또는 공익법무관에 의한 소송대리 및 형사변호 등의 법률적 지원을 통하여 적법한 절차에 의하여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민의 기본적 인권을 옹호하는 법률분야의 사회복지제도입니다.

 

상담 예약 후 공단에 방문하면 상담직원을 통해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고, 구조대상자, 구조대상사건, 구조타당성 등을 검토하여 법률구조사건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사건조사를 통해 변호인을 선임하기로 구조결정한 사건은 우리 공단의 변호인을 통한 조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천안출장소 아산시 천안시 전화번호 팩스번호 주차

 

 

대한법률구조공단 천안출장소 정보

 

담당지역

아산시, 천안시

 

주소

(31198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11로 26, 8층 (청당동, 킨타워)

 

연락처

전화 : 041-563-6174 / 팩스 : 041-562-6175 / 이메일 : klac3018@klac.or.kr

 

오시는 길
대전지방법원검찰청 정류장 하차 후 우체국 세무서 방면으로 직진(도보 5분 거리)

버스
1. 천안시외버스터미널 정류장에서 2번, 71번 버스 이용
2. 천안역 정류장에서 2번, 71번 버스 이용
3. 천안시외버스터미널 정류장에서 2번, 71번 버스 이용

 

주차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률상담 안내

 

전화상담 안내

 

국내(국내거주민) -> 국번없이 132 -> 음성 안내에 따라 원하는 정보 선택을 하거나 상담원과 직접 상담 가능, 해외(재외동포) -> 82-54-132 -> 음성 안내에 따라 원하는 정보 선택을 하거나 상담원과 직접 상담 가능.  통화료는 발신자 부담으로 서비스 제공

 

사이버상담 안내

공단홈페이지 사이버상담 상담신청 -> 국내거주국민 상담신청 / 재외동포 상담신청 -> 법률상담 답변

국내거주국민 상담 : 하루 100건, 신청일 다음날부터 7일 이내 답변(공휴일제외)

재외동포 상담 : 대상사건은 본국(대한민국) 사건으로 한정

 

 

전화상담

 

132 법률상담 콜센터 이용안내

긴급하게 법률문제의 해결방안을 찾고자 하실 때에는 132 법률상담 콜 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이용하실 경우는 82-54-132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료는 발신자 부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32법률상담 콜센터와 연결되면 안내 멘트에 따라 상담원과 직접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 ~ 11시 50분, 오후 1시 ~ 5시 50분)

전화상담은 간단한 내용에 대해서만 상담 가능합니다. 법률상담은 단정적 판단이 쉽지 않으므로 복잡한 사안은 공단 사무실로 방문하여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ARS 법률정보 제공

국번없이 132(통화료는 발신자 부담) 누름

음성안내에 따라 번호를 누르면 원하는 정보에 연결

 

 

방문상담

 

방문상담 안내

 

1. 상담시간

 

방문상담을 희망하시는 경우 반드시 상담 예약을 한 후, 예약당일 예약시간 10분 전까지 공단사무실로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2. 타 기관에 문의할 내용

 

세무상담은 국세청 126, 소비자상담은 소비자상담센터 1372, 실업급여 등 고용관계 문의는 고용노동부 1350, 금융 분쟁상담은 금융감독원 1332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 방문상담 예약방법, 변경, 취소

 

사무실에 방문해서 법률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상담 예약이 필요하며, 예약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klac.or.kr), 국번없이 132전화, 방문 등을 통하여 가능하며 희망일 하루 전까지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 취소는 예약 상담일 상담시간 전까지 가능하나, 예약 상담일(당일)의 상담 시간 변경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없으니 예약 상담 기관으로 전화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변경 및 취소가 어려우신 경우 전화(국번없이 13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된 시간에 방문하지 못하시는 분은 반드시 예약을 취소하여 필요한 사람이 예약을 할 수 있게 하여 주시기 바라며 예약 취소를 하지 않은 채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임의로 예약 일시에 방문 하시지 않는 경우 1년간 예약이 제한됩니다.

 

4. 서울중앙지부의 수요야간상담 및 토요상담, 개인회생·파산 상담

 

서울중앙지부에서 실시하는 수요야간상담 및 토요상담도 방문상담 예약제로 운영하오니 상담 예약후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시간 : 수요일(오후 6시~8시), 토요일(오전 9시~오후 1시)

※예약기관 : 서울중앙지부 구조3팀

※서울개인회생·파산종합지원센타는 개인회생 및 파산 관련 상담만 가능하므로 임금 등 다른 사건은 구조 1·2·3팀으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출처: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 http://www.kla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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